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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UI GUI

인간 중심 디자인 이란?

by 잡다한 IT 블로그 2020. 3. 4.

인간 중심 디자인 (HCD)이란 무엇입니까?



 도달하고자하는 사람들을 이해 한 다음 그들의 관점에서 디자인하면 예상치 못한 답변에 도달 할뿐만 아니라 그들이 수용 할 아이디어를 얻게됩니다. ”– IDEO, 

때때로 "참여 디자인"이라고 불리는 인간 중심 디자인은 사람들의 일상적인 사고 , 감정  행동 에 중점을 둡니다 . 최종 사용자가 처음부터 디지털 디자인 프로세스의 중심에 배치하는 문제 해결에 대한 창의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이는 UX디자이너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실제 요구, 문제, 욕구, 꿈 및 목표를 이해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여 육성되면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있는 딥 커넥션을 구축 할 수 있는 중요한 차이점입니다.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더 쉽고 생산적인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 개발에

1 차 산업 혁명과 2 차 산업 혁명으로 인해 제조의 빠른 성장으로 인해 사람이 사용하도록 설계된 대량 생산 제품이 필요하게되었습니다. 풍부한 화석 연료, 증기 력, 전기, 그리고 그들이 가동 한 혁신적인 기계는 오늘날 인류 사회를 계속 변화시키는 가속화 된 변화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현대 산업 디자인은 제 2 차 세계 대전 후에 태어났습니다. 증가하는 소비자 문화는 편의를 제공하고 사람들에게 잘 작동하는 일상적인 제품 디자인의 필요성을 자극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품 설계는 많은 최종 사용자의 참여없이 고안, 설계 및 제조되었으며이 프로세스는 스타 디자이너, 엔지니어 및 개념적 '스쿨 오브 스쿨'(예 : 바우 하우스, 아르 데코, 모더니즘 및 포스트 모더니즘)에 의해 계속 추진되었습니다. 그것은 19 일 후반에 일어나서 2001 년 초까지 지속되었습니다.

인간 중심의 설계 프로세스를 적용한 오늘날의 전형적인 제품 설계방법론은 전형적인 산업 시대 접근 방식을 '반전'시킵니다.

고객의 시대

HCD를 통해 인간은 처음부터 제품 및 서비스 디자인에 참여합니다. 최종 제품이 사람들의 문제, 목표 및 요구에 대한 '인간 중심 디자인 솔루션'을 기반으로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인간 중심의 디자인은 참가자의 참여를 넘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만들어 참여자 사용자 연구를 기반으로합니다. 초기 단계는 일반적으로 UX디자이너 문제 와 커뮤니티에 깊이 관여하는 몰입, 관찰 및 상황에 맞는 프레임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

다음 단계는 브레인 스토밍, 페르소나 (제품의 대표 사용자), 고객여정지도,연속적인 사용자 테스트를 통해 디자인의 프로토 타입 및 반복에 중점을 둡니다 . 솔루션이 통합되면 휴먼 중심 설계 프로세스는 일반적으로 솔루션의 성공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시스템 사용성 척도와 추가 사용자 테스트 및 피드백을 사용합니다.


인간 중심 디자인이 중요한 이유

인간 중심 설계 프로세스를 제품 설계에 적용하는 것의 중요성을 과소 평가할 수 없습니다. 잠재적으로 회사의 수익에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더 나은 제품으로 이어집니다.

실제로 제품을 사용하려는 사람들을 고려하지 않고 제품을 개별적으로 만드는 제품 팀과 디자이너는 실패 할 것입니다.  중요한 "조사 단계"(사용자 연구)는 인간 중심 설계 프로세스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디자이너가 "디자인"을 시작하기 전에도 디자인 문제에 접근 할 수있는 방법으로 신중하게 구성된 질문이 드러납니다.

훌륭한 UX디자이너는 질문을 사용하여 기회를 식별하고 근본적인 요구를 공개하며 사용자 상황을 이해함으로써 팀과 이해 관계자가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우리는 디자이너로서 현명한 호기심과 최고의 디자인 솔루션을 찾는 것을 목표로 제품 디자인 프로세스를 더 깊이 탐구하고자한다는 점에서 모든 사람이 현명한 질문을하고 모든 사람들이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우리의 사고 방식은 우리가 세상을 보는 방식을 결정합니다. 인간 중심 디자인 접근법의 핵심은 학습자 사고 방식의 채택입니다. 학습자는 낙관적이며 자신의 행동을 안내하는 방법으로 이해를 추구합니다.

인간 중심의 성공적인 설계 사례 인 Oak Fitting Room을 살펴 보겠습니다 . 대화식 탈의실 거울과 연결된 모바일 앱으로 의류 소매 업체가 마술적이고 의미있는 고객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창업자의 생각에 소매 피팅 룸은 문제였습니다.

인간 중심의 디자인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다양한 크기와 색상으로 상품을 표시하고 외관을 장식하기위한 스타일리스트 권장 사항 등을 만들 수있는 대화식 탈의실 거울을 만들었습니다. 매장 테스트는 매우 성공적이었으며 Rebecca Minkoff 매장에서 예상되는 의류 판매량을 3 배로 늘 렸습니다.

대화식 피팅 룸 프로젝트가 보여 주듯이, 고객의 긴밀한 참여로 제품은 사용자의 기대와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가능성이 높아져 판매가 증가하고 고객 서비스 비용이 절감됩니다.

오래된 UX 격언은“사용자의 신발로 1 마일을 걷는다”고 말합니다. 디자이너가 고객과 긴밀하게 접촉 할 때 개인 정보 보호와 삶의 질을 존중하는 윤리적 디자인을 만드는 데있어 더 깊은 공감이 나타납니다. HCD 공정을 적용하면서 제품의 모든 사용자에게 초점을 맞추면 디자이너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창출하기위한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인간의 가치와 문화의 다양성을 인식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잘 수행되면, 인간 중심의 접근 방식은 청중에게 더 깊은 공명을 불러 일으키는 제품의 생성을 촉진하여 궁극적으로 참여와 성장을 유도합니다. 증거로서, 우리는 Warby Parker, Apple, Fab 및 Airbnb와 같은 디자인 중심 회사의 최근 성공을 더 이상 보지 않아도됩니다. 또한 최근 Google, eBay 및 LinkedIn과 같은 대기업이보다 통합되고 정교한 사용자 경험을 디자인하는 데 투자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HCD 프로세스 (HCD의 6 단계)

“디자인 사고를 수용하면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맞는 새로운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현실적입니다. 모든 비즈니스는보다 서비스 지향적이되고보다 강력한 "고객 경험"을 제공해야합니다. 제품과 서비스의 차이가 모호 해짐에 따라 소비자와 생산자의 차이도 마찬가지입니다…”— 팀 브라운

인간 중심 디자인은 반복적인 프로세스입니다. IDEO에 따르면 HCD 프로세스의 6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관측
    • 가정과 가설 만들기
    • 사용자 조사 (우리의 사용자는 누구입니까? 그들의 고통은 무엇입니까? 등)
    • 감정 이입
    • "사용 맥락"이해 (행동 : 제품 사용 장소  방법, ** 및 ** 누가 ?)
  2. 아이디어
    • 올바른 질문하기
    • 페르소나
    • 공감지도
    • 고객 여정지도
    • 스케치와 아이디어
  3. 신속한 프로토 타이핑 -설계 및 테스트 솔루션
  4. 사용자 피드백-사용자 테스트
    • 사용자 테스트 및 검증 (제품이 문제를 해결합니까?)
    • 사용성 테스트 (사람이 실제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5. 되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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