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 UI GUI

UI / UX 트렌드 2020 1편 (上)

by 잡다한 IT 블로그 2020. 3. 1.

UX  UI는 기술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디자인 트렌드는 매우 빠른데요, 디자이너로서 트렌드를 선도할 필요가 있는건 아니지만 현재 시장의 흐름을 알기 위해서는 트렌드를 알고 있어야 좋습니다. 


디자인 툴킷은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개선해야하며 또 새로운 것을 확장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2020년 지켜봐야 할 트렌드를 한번 보실까요?





01. animation illustrations


일러스트레이션은 오랫동안 디지털 제품 디자인에 사용됐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의 진화는 매우 인상적입니다. 매우 인기있는 디자인 요소 인 일러스트레이션은 제품의 전체 UX에 자연스러운 느낌과 그림은 또한 매우 주목을 끄는 그래버입니다. 맨 위에는 이러한 그림에 모션을 적용하여 제품을 생동감있게 만들고 눈에 띄게 만들어 세부 사항과 개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모션 적용의 또 다른 이점은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사용자가 제품에 참여하도록하는 것입니다. 애니메이션은 브랜드,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 를 전달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






02. micro interactions
마이크로 인터랙션은 모든 단일 앱 또는 웹 사이트에 존재합니다. 좋아하는 앱을 열 때마다 Facebook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Facebook에는 다양한 마이크로 상호 작용이 있으며 “좋아요”기능은 완벽한 예라고 가정합니다. 

일반적으로 UI / UX 디자인에서 때로는 아주 작고 미묘한 변화가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인터랙션은 디테일과 관심이 디지털 제품의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크게 향상시키고 다음 / 높은 수준에 배치 할 수 있다는 완벽한 증거입니다. 매년 새로운 모든 장치는 새롭고 혁신적인 미세 상호 작용을위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03.3D graphic in web , mobile UI
3D 그래픽은 영화, 비디오 게임, 거리 광고 등 거의 모든 곳에 존재합니다. 3D 그래픽은 수십 년 전에 소개되어 왔으며 그 이후로 크게 발전하고 발전했습니다. 모바일 및 웹 기술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웹 브라우저 기능은 3D 그래픽의 문을 열어 디자이너로서 현대적인 웹 및 모바일 인터페이스에 놀라운 3D 그래픽을 만들고 구현할 수있게 해줍니다.
웹 및 모바일 인터페이스에 3D 그래픽을 만들어 통합하려면 몇 가지 특정 기술과 많은 작업이 필요하지만 결과를 보시면 명백하게 잘 됐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죠 

3D 그래픽 렌더를 사용하면 제품 또는 서비스를 훨씬 대화식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D 그래픽 렌더를 360도 프레젠테이션으로 볼 수있어 제품의 전체 UX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최근 애플은 에어팟프로를 홈페이지에서 3D 그래픽 렌더링을 활용했습니다. 아주 멋진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04.VR (virtual Reality)
2019 년은 VR에게 큰 해였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VR 헤드셋 (대부분 게임 산업)에서 많은 진보와 흥분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게임 산업이 종종 혁신과 새로운 기술을 디지털 제품 디자인에 도입한다는 것을 명심해야합니다. 2019 년 Oculus Quest 출시 이후 다른 산업을위한 많은 기회가 열렸을 때 연구 결과에 따르면 VR도 예외는 아닙니다. Facebook CEO Mark Zuckerberg는 이미 흥미로운 손 상호 작용 기능을 테스트했으며 2020 년 초에 출시 될 Quest에 대한 손 추적 업데이트를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소니와 마이크로 소프트는 2020 년 휴가철에 차세대 콘솔을 출시 할 예정입니다. 이는 VR 기술을위한 많은 기회와 성장의 여지를 가져올 것입니다.  VR은 먼 미래의 얘기일 줄만 알았는데 벌써 현실이 다가오니 너무빠른 것 같기도 하네요.



2020 UI UX 트렌드 1편은 이걸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이어보시려면 2편을 참고해주세요 ^^


댓글